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최진행, 도핑 양성 판정 '스타노조롤' 검출! 제재는 얼마나?

#최진행 #도핑 #도핑테스트 #양성 #스타노조롤 #KBO #한화이글스 #이글스


이럴수가!!! 50명중에 한명이 최진행이라니!!!한화이글스 선수라니!!!

뉴스보고 입이 떡 벌어졌네요.ㅜㅜ

어떻게 이런일이 생길수가 있죠.

마음을 가라 앉히고 사건을 조금 분석해보겠습니다.



구단과 최진행 선수에게 부과되는 것은?

최진행에게는 30경기 출장 정지!

이글스 구단에는 제재금 2,000만원 부과!

30경기면 한달을 더 쉬어야 하는...이글스로서는 너무도 치명적이네요...

김경언 선수가 돌아올려고...하니까 한명이 빠져버리네요.ㅜㅜ(또 딴소리...)

도핑테스트는 언제? 누구에게?

여튼 언제 도핑테스트를 진행하였는가 하면 지난 5월입니다.

지난 5월 KBO 리그 엔트리에 등록되어 있는 선수 중 구단별로 5명!

총 10개 구단이니까. 50명이겠죠?

50명에 대해 전원 표적검사로 실시를 하였다고 합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도핑컨트롤센터에서 분석한 결과 최진행을 제외한 49명은 모두 음성.

50명중에 한명만이 양성판정이 나왔는데 그게...최진행 선수라는 겁니다.


스타노조롤은 어떤 약물인가?

스타노조롤은 세계도핑방지기구(WADA)가 발표한 세계도핑방지규약 2015 금지 목록에 속해있습니다.

경기 중 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도 금지된 약물이라고 하네요.

스타노조롤의 경우 자연적으로 체내에서 생성 불가능한 '외인성' 스테로이드에 속한다고 합니다.

남성호르몬 부족, 근력 소모 질환, 여성 골다공증 치료에 주용도로 사용이 된다나 머라나.ㅜㅜ

근육양과 강도를 늘려준다는 점에서 스포츠 선수들에게 유혹적이라고 하네요.


여튼 이렇게 되긴 했지만 한화이글스 화이팅!

그래도 이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