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ny』/데일리

하이패스 오류때문에 생긴 미납요금! 톨게이트에서도 납부가능.


여태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되던 하이패스가 두번이나 오류를 일으켰어요.

그것도 하루에 두번!


처음 안됬을 때는 그냥 "아~왜이래" 라고 생각을 하면서 월요일날 "인터넷으로 해결을 하자." 그렇게 생각을 하고 그냥 넘겼죠.

그런데 그날 하이패스 통과할 일이 한번 더 있었는데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는거예요.

들어갈때는 "정상적으로 발급이 되었습니다" 라고 했으면서

나올때는 머라머라 오류입니다. 라면서 결제가 안되는게 아니겠습니까.

괜히 찜찜한 이마음...ㅠㅠ

여튼 안되겠다 싶어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1588-2504 입니다.

그런데..."수신자의 요청으로 인해 머라머라 금지가 되었다" 라는 멘트가 들려오는게 아니겠어요...

머야 이거...주말에는 전화도 안받는다는 말인가요?ㅜㅜ

아 짜증...이런 찜찜함을 이틀동안 참고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미납요금을 해결하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접속을 직접 하지 않아도 해결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날 일요일

불가피하게 하이패스를 한번 더 타게 되었습니다.

목적지에 다가 올때쯤 또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하이패스 출구가 아닌 직원이 있는 게이트로 갔습니다.

직원에게 하이패스 카드를 내밀면서 "어제 두번이나 결제가 안됬어요" 라고만 말하니까.

바로 확인을 해주시데요~ㅎㅎㅎ

그러면서 "결제를 지금 해드릴까요?" 하는거예요. 그래서 "네" 했죠.

이럴수가! 미납요금 결제를 톨게이트에서도 할 수 있었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ㅎㅎㅎㅎㅎ


여튼 저의 하이패스놈은 갑자기 추워져서 그랬던걸까요?

다시 정상적으로 제 카드를 긁어 주네요.ㅎㅎㅎ


결론적으로

하이패스의 미납요금은 인터넷에서 납부해도 되지만 톨게이트에서도 납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