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별별정보

무료 웹 호스팅 윙크(wink.ws) 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나오지 않는다?

무료 웹 호스팅 Wink.ws 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에러를???



몇 일전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보고 싶어서 무료 호스팅 사이트를 찾기 시작함.

그러다가 해외 무료 웹 호스팅 사이트를 하나 발견하게 되죠.

바로 윙크! http://wink.ws/ 입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무료이지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어마어마하다는 것!!!



디스크용량 무제한!

대역폭 무제한!

데이터베이스 무제한! 등등.

단, 무료이다보니 언제 어떻게 삭제가 될지 모른다는 단점이?ㅎㅎ

호스팅거(Hostinger) 에서 제가 경험을 한번 해본 터라.

여튼 서론이 길었네요.

Wink 에 계정을 생성하고! 바로 워드프레스를 설치 하였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ㅎㅎ

무료 호스팅이지만 지원되는 서비스에 놀라웠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 했으니까 이제 이것저것 막 가져다 붙여보았죠~ㅎㅎ

이것저것 중에 애드센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를 분명히 달았는데!!! 광고가 나오지 않는겁니다.

머야???잉???에러를 확인해 보았더니...

"Failed to load resource: the server responded with a status of 403 (Forbidden)"

구글 서버에서 응답을 하지 않는다나 머라나...왜에???도데체 이유가 머야???

분명히 호스팅거(Hostinger)에서는 잘 됬었는데...왜 여기는 안되는 것인가...

원인을 찾기 위해서 몇일을 구글링과 싸움을 벌였는지...

해결법은 의외로 단순했습니다.



바로 wink 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서브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였습니다.

예~~전에 도메인을 하나 사놓은게 있어서 그걸로 했더니 애드센스 광고가 잘 나오는게 아니겠어요?ㅜㅜ

여튼 윙크 호스팅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걸 발견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