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지드래곤 조피디 디스, 가사가 어땠길래? 들어보자.

지드래곤 조피디 디스


오랜만에 얼굴을 보인 조PD!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지드래곤과의 디스전을 언급했다죠?ㅎㅎ

오~전혀 몰랐었던 사실인데.

그런 과거가 있었군요.

우선 디스전이라고 알려진 가사에서 사용한 "We bigger bang than big bang" 라는 것은!

"우주 대폭발"이라는 의미로 사용을 했지.

빅뱅을 디스할 의도는 전~혀 아니였다고 하네요.



그래도 한번 알아봐야겠죠?ㅎㅎ

때는 바야흐로 2008년 3월!

작곡가 윤일상과 함께 낸 "PDIS"란 앨범에서!

그리고 과거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었던 메이다니와 함께!

"끌려" 라는 곡을 통해서 힙합에 관해서는 빅뱅보다 뛰어나다라고 디스전을 스타트!

조PD - "끌려"라는 곡의 가사를 살펴보면...

"For a long time we big dougs we bigger bang than big bang, na mean?
Is 조PD turn it up louder 메이다니 u ready to spit it on a new hit.
Ok ok take it!. 만일 네가 이런 식으로 딴 자식에 곁눈질 하면 가만있을 수 없지.
가끔씩 나 한번 씩 열 받을 때 내 성질 알만하면 다 알지.
이 정도 느린 플로우라면 어느 정돌까 과연 도망가, 내가 너라면"

오호! 이에 지드래곤이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ㅎㅎ

그 해 10월에 반응을 보여줍니다~

힙합 듀오 YMGA에 수록된 "What" 이라는 곡에서 말이죠.

지드래곤의 랩 가사는 아래처럼.

"대중가수는 무슨 말이 그리 많은데.
whatever, mic 하나만 줘봐.
8마디 sick하게 I flip it ye.
이 정도 빠른 플로우라면 도망가, 내가 너라면 . 가라 눈 깔어"

PDIS - 끌려 (조PD)


YMGA - What (G-Dragon)